스스로 빛을 발하는 컬러, 네온의 계절이 예고되었다.
하지만 이 낭만 가득한 가을날에 네온이라니. 네온이 지닌 강렬한 인상을 가을 무드에 감각적으로 녹일 수 있는 현실적인 스타일링 노하우가 필요한 시점이다.
스웨덴 출신의 패션 블로거 한나 스테판은 영리한 컬러 매치와 포인트 컬러 활용에 능하다. 무엇보다 트렌드에 앞서 네온 컬러를 적극 활용한 패션을 즐기고 정보를 공유해왔다. 그녀의 데일리룩을 참고한다면 실패하지 않는 네온 컬러 사용법을 익힐 수 있다.

네온_플라워
네온_플라워2
@hannastefansson

rule 1. 과즙 뿜뿜 네온 플라워

가을 시즌이면 지겨울 정도로 자주 등장하는 단골 트렌드 중 하나가 바로 플로랄 패턴이다. 하지만 뻔한 꽃무늬도 네온이 거든다면 트렌디해 질 수 있다. 한나처럼, 플라워 프린트 아이템을 고를 때 경쾌한 네온 컬러로 선택한다면 자칫 올드해 보일 수 있는 룩도 한 끗 차로 싱그러운 생기를 회복할 수 있다.

네온_톤온톤
@hannastefansson

rule 2. 진리의 톤온톤

비슷하지만 분명 다른, 미묘한 톤의 차이를 둔 컬러 매칭은 대체로 만족스러운 조화를 만든다. 네온도 별반 다르지 않다. 한나는 네온 컬러를 연출할 때 파스텔 컬러와의 톤온톤 배색을 즐긴다. 여기에 따뜻하거나 차갑거나, 다소 이질적인 질감의 대비도 준비한다. 서로 상반된 무드가 만들어 내는 의외성이 룩에 재미를 더해준다.

네온_뉴트럴2
네온_뉴트럴
@hannastefansson

rule 3. 선택과 집중의 미학

컬러에 힘을 싣고 싶다면 장식적인 요소가 배제된 간결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또 강조하고 싶은 한 가지 컬러만 제외하고 다른 아이템에서는 힘을 빼 강약을 조절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때 피부와 가장 가까운 색, 뉴트럴 컬러를 네온과 조합하면 세련된 고상함을 연출할 수 있다.

Like